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교사대상 취업역량강화 연수 진행
안전한 현장실습, 능력중심의 직업교육 준비
기사입력  2017/12/08 [08:43]   임창용 기자

 

▲ 북교육청은 학습중심의 안전한 현장실습 운영 등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은 학습중심의 안전한 현장실습 운영과 미래 지향 능력중심 직업교육 실천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지난 7일부터 8일 오후 1시까지, 12일간 충주 건설경영연수원에서 실시됐으며 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직업부장과 취업부장 교사들 60명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 변화와 혁신의 직업교육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으며 ‘2018년 직업교육 내실화와 혁신 방안에 대한 강의와 영역별 심도있는 주제토론 형태로 진행됐다.

 

또한 잡다한연구소류기남 대표의 능력중심채용 트랜드와 진로지도의 방향강의가 있었다. 강의에서 류 대표는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들을 기르기 위해서는 교사의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미래사회 직업교육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특성화고 학교교육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충북반도체고 오치벽 교사(취업부장)우리 아이들이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기술 인재로 성장시키려면 교원의 변화가 필요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삶의 성장을 이루도록 희망을 이끌어 줄 교원의 역할과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