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생산적일손긴급지원반 농촌 일손부족 해결사
기사입력  2017/12/07 [22:10]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이 운영하는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이 농가 일손부족 해결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이 운영하는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이 일손부족 농가의 근심을 해결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인력난을 겪는 소농·여성농가·75세 이상 고령농가의 일손지원과 재난·재해 등 공공인력수요에 신속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난달 23일부터 긴급지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3명씩 2개조로 운영되는 긴급지원반은 현재 1개조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광혜원면과 길상사에 투입되어 폐비닐, 농약 빈병수거 등 환경정비 활동을 벌였다.

 

또 다른 조는 백곡면 갈월리 버섯농가에 긴급 투입되어 버섯종균작업 과 포장작업을 하며 인력난을 허덕이는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고 있다.

 

한편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수확기에 일손이 없어 애태우던 천년초 재배 농가에 투입되어 애타는 농가의 갈증을 풀어주는 등 만점활약을 펼치고 있다.

 

천년초 농가주 차씨(57·)진천군이 일손지원을 해줘서 크게 감사를 드린다이 사업이 널리 알려져 긴급지원이 필요한 사람이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긴급지원이 필요한 농가는 진천군 경제교통과나, ·면 산업개발팀에 신청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