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동현육교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개통식 개최
30여년 만에 육교 철거, 동부권 발전 기틀 마련
기사입력  2017/12/07 [19:33]   임창용 기자
▲ 제천시는 차량통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던 동현육교를 철거 완료하고 7일 오후 2시 ‘동현육교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개통식’을 가졌다. 사진은 철거후 모습.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는 그동안 태백선 철도로 인해 차량통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던 동현육교를 철거 완료함에 따라 7일 오후 2동현육교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개통식을 가졌다.

 

이날 개통식에는 이근규 제천시장, ·도의원, 시 관계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전달, 식사,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제천시는 2013년 태백선 철도 이설이 완료됨에 따라 201412월 동현과선교를 철거하고, 총 사업비 38억원(시비 33억원, 특별조정교부금 5억원)을 투입해 동현육교 철거를 마무리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30여 년간 도심발전의 저해요인으로 작용했던 과선교와 동현육교의 철거로 동부권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도시미관을 저해해 온 낡고 흉물스런 교량을 완전 철거함으로써 남현동과 신백동이 동부권 관문 지역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그동안 태백선 철도로 인해 개설이 어려웠던 내토중학교~탑안로 도로개설공사, 장락삼거리~원장락 도로개설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현재 용역중인 신당교~고지골간 도로개선을 조기 완료해 강저택지 인구 증가에 따른 우회 통행로 확보에도 힘쓸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선 철도 이설에 따른 도로개설로 그동안 불편했던 교통이 해소됨에 따라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