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찰, 음주운전 특별단속 추진...내년 1월말까지
그물망식 집중 단속 예정
기사입력  2017/12/04 [12:43]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지방경찰청은 연말연시 각종 모임 등 잦은 술자리로 인한 음주운전이 예상됨에 따라 오는 5일부터 내년 131일까지 약 2개월간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경찰의 적극적인 음주 교통사고 예방활동으로 음주운전 사망사고는 지난해에 비해 45%(2011)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3년간 발생한 음주 교통사고 사망자 60명 중 심야시간대(04) 음주사고 사망사고가 집중(36.6%)됨에 따라 경찰은 심야 음주운전 단속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추진하는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은 심야시간대 음주 교통사고 발생장소와 유흥가·음식점 밀집지역 위주로 30분 단위 이동식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충북경찰청 교통순찰대와 경찰관기동대 등 가용경력을 집중 투입한 유흥가 주변 권역별 그물망식 음주운전 집중 단속을 불시 실시하여 음주운전은 반드시 단속된다는 인식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충북경찰청 최인규 교통안전계장은 연말연시 즐거운 술자리 후에는 친구·직장동료 등 주변에서 관심을 가지고 음주운전을 하지 않도록 만류하고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