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의회, 청주공항 모기지 항공사 설립 승인 촉구
기사입력  2017/11/30 [22:00]   임창용 기자
▲ 청주시의회는 30일 ‘청주국제공항 모기지 항공사 설립 승인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청주시의회(의장 황영호)302017년도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이유자 의원이 대표발의한 청주국제공항 모기지 항공사 설립 승인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건의문을 통해 청주국제공항이 행정수도인 세종시의 관문공항과 중부권 거점공항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고, 자율경쟁시장에서 공급 확대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함으로써 비용혜택과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 신청된 청주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 허가를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시의회는 청주국제공항은 청주시를 비롯한 세종시, 대전시 등 충청권 주민에게 가장 접근성이 유리한 국제공항임에도 국제노선이 부족한 관계로 인천공항 등을 이용하느라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국민의 균등한 행복권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청주국제공항의 모기지 항공사 운영은 현 정부의 국정운영 5대과제와도 유기적 관계가 있으며, 그 중 최대 과제인 일자리창출을 견인할 수 있고, 인적이동의 원활한 흐름을 도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건의문은 국회(국토교통위원회), 국토교통부, 각 정당, 세종특별자치시, 대전광역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충청남·북도 각 시·군에 발송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