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기계공학부 송윤호, 제1회 KAI 과학기술상 수상
기사입력  2017/11/17 [07:26]   임창용 기자

 

▲ 충북대학교 기계공학부 송윤호(석사 2년)씨가 지난 10일 ‘제1회 KAI 과학기술상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기계공학부 송윤호(석사 2)씨가 지난 10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열린 1KAI 과학기술상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송윤호 씨는 오리피스 형상에 따른 수직분사 액체제트의 분무특성 연구란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우수한 결과를 인정받아 상패와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또한 앞으로 KAI 입사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이 연구는 기존의 원형 노즐을 이용하는 수직분사 분무방식 대신, 미립화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타원형 노즐을 이용했다. 연구결과 원형노즐 대비 타원형 노즐에서 분열길이가 15% 감소한 것을 실험적으로 입증했고, 타원형 노즐에서의 액주궤적을 여러 설계인자들과 연계시켜 이론적으로 궤적을 도출했다.

 

향후 가스터빈 엔진, 스크램/램젯 엔진의 연소실 개발에 좋은 설계 자료로 기대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과학기술상은 기존 ‘KAI 항공우주논문상을 포함해 지난 2003년부터 총 96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명실상부한 국내 유일 항공우주 분야의 대학생원 논문 공모전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