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저소득층에 ‘사랑의 땔감’ 100톤 지원
기사입력  2017/11/15 [18:40]   임창용 기자

 

▲ 단양군은 저소득 계층의 겨울철 난방을 돕기 위해 사랑의 땔감 100톤을 지원키로 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단양군은 저소득 계층의 겨울철 난방을 돕기 위해 사랑의 땔감 100톤을 지원키로 했다. 사랑의 땔감은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 솎아낸 폐잔목으로 지난달 30113일까지 5일간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10여명을 투입해 모았다.

 

군은 이달 초부터 가구당 5(45)씩 나눠 땔감을 배부하고 있다.

 

폐잔목은 그대로 놔두면 산불발생시 인화물질이 되지만 땔감으로 수거하면 산불예방과 함께 목재의 활용도를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낸다.

 

단양군은 사랑의 땔감을 적당한 크기의 장작으로 잘라서 제공하게 되며,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인장애인 가정에는 차량으로 운반해 줄 계획이다. 사랑의 땔감은 고유가 시대 저소득 계층의 난방비를 절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골고루 혜택을 주기 위해 되도록 많은 폐잔목을 수거하려 했으나 차량진입 등이 여의치 않아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앞으로도 사랑의 땔감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단양군은 지난 2009년부터 산림바이오매스사업을 통해 해마다 100여톤의 폐잔목을 사랑의 땔감으로 제공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