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인구정책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진행
추진상황 점검, 인구영향검토제 시범도입, 전문가 컨설팅
기사입력  2017/11/15 [18:29]   김봉수 기자
▲ 청주시는 15일 32개 부서의 55개 사업과 관련해 추진현황 및 인구에 미치는 영향 등 인구정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가 지난 1100만 인구 늘리기 종합계획 수립, 3월 인구정책 세부사업 로드맵 작성에 이어 15일 인구정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32개 부서의 55개 사업과 관련해 추진현황 및 인구에 미치는 영향 등을 주요 보고 내용으로 하되, 특히 각 사업별로 인구에 미치는 영향과 인구를 늘릴 수 있는 실행 전략 등을 사업별로 검토·평가하는 인구영향검토제 시범 도입에 따른 사업별 인구영향검토 결과 보고를 더해 눈길을 끌었다.

 

또 충북연구원에서 청주시 인구영향검토를 평가해 효과가 매우 우수한 9개 사업에 대한 분석과 인구영향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향 설정, 청주시에서 새롭게 도입할 수 있는 사업 등의 소개로 보다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인구정책 보고회라고 해서 사업의 추진현황만보고 한다면 다른 일반적인 보고회와 다를 바 없어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테마 보고 방식으로 변경했다충북연구원의 분석과 조언으로 청주시 인구정책이 한발 더 앞서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니, 인구정책에 전 부서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청주시는 대도시를 상징하는 ‘100과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행복도시라는 키워드로 ‘100만 행복도시 청주를 위해 일가정 양립과 가사육아의 양성평등 인식 보급 등 다양한 사업들을 시행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