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지역청소년 비만예방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17/10/23 [16:26]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은 제8회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관내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30일까지 4개교를 대상으로 비만예방의 날 홍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지역청소년의 비만예방과 건강챙기기에 나섰다.

 

영동군은 제8회 비만예방의 날(1011)이 속한 10월을 맞아 관내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영동 인터넷고등학교를 시작으로 30일까지 4개교를 대상으로 비만예방의 날 홍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군의 설명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성인 비만율은 서구 국가들에 비해 낮은 수준이지만 청소년의 비만율은 16.5%(2016) 6  1명은 비만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최근 10 동안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군은 청소년 비만예방·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주제는 ‘High-Five 2017 건강한 습관으로 가벼워지세요!’하루하루의 건강한 습관이 본인 건강을 지키고 비만을 예방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비만조끼 체험으로 건강 체중 바로알기, 가공식품 속 영양표시 확인하기, 음료수 속 달콤한 설턍 양 바로알기, 인스턴트 식품속의 칼로리 양 바로알기,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한 금연홍보 및 폐활량 측정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특히,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고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건강상식을 재미나게 전달해 참여학생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이러한 긍정적 에너지와 비만예방을 위한 건강실천분위기를 지역사회 전체에 퍼트리며, 다양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다.

 

정문희 보건소장은 청소년의 비만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인식과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이 중요하다건강을 위한 작은 습관들로도 비만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