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취약계층 에너지바우처 대상자 신청·접수
기사입력  2017/10/20 [08:30]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단양군은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바우처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에너지바우처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 도시가스, 등유, 연탄, LPG와 같은 난방에너지를 살 수 있는 에너지 이용 카드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로서 가구원 중 만 65세 이상 노인이나 만 6세 미만 영유아, 16급으로 등록된 장애인, 임산부가 포함된 가구다.

 

신청은 18일부터 내년 131일까지고 사용 기간은 118일부터 내년 530일까지다.

 

지난해 지원 대상자의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 올해도 지원받을 수 있으나, 단양군으로 전입 또는 사용 에너지원의 변동 등이 있으면 반드시 재신청해야 한다. 또 보장시설 수급자와 장기 입원자, 등유 바우처·연탄쿠폰 수급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액은 1인 가구 84000, 2인 가구 108000, 3인 이상 가구 121000원이다.

 

에너지바우처는 난방에너지를 선택해 살 수 있는 실물카드 또는 요금을 차감하는 가상카드 방식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난방비 부족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이 사업으로 인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나는데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