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기사입력  2017/10/16 [22:39]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는 올 하반기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시는 연식이 오래돼 매연 발생량이 많은 경유차에 대해 조기폐차를 유도하기 위해 8,04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20051231일 이전에 제작된 경유 차량으로, 최근 2년이상 연속해 제천시에 등록 돼 있어야 하며 보조금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소유한 차량이다.

 

또한 정부지원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어야 하며, 성능검사 결과 정상가동판정을 받은 차량이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차량등록 제원에 따라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에 의해 결정되며, 저소득층 또는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10% 추가 지원 받는다.

 

신청기한은 오는 17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이며, 조기 폐차 규모는 50대이다조기 폐차를 원하는 시민은 제천시청 자연환경과에 방문 접수해야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를 적극 유도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