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전문상담 역량강화 연수 실시
심리도식치료 연수 진행
기사입력  2017/10/12 [16:57]   임창용 기자

 

▲ 괴산증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2일 괴산증평 및 진천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용익) Wee센터에서는 12일 괴산증평 및 진천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40여명을 대상으로 2017. 하반기 전문상담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괴산증평 Wee센터에서 실시한 하반기 전문상담 역량강화연수는 상반기 ‘TCI 검사에 대해 강의해 주었던 박선영 소장(심리상담연구소 사람과 사람)을 다시 한 번 초청하여 심리도식치료를 주제로 진행했다.

 

심리도식치료(Schema Therapy)는 전통적인 인지행동치료의 개념과 치료방법을 의미 있게 확장시킨 통합적인 심리치료로서, 만성적인 우울과 불안, 섭식문제, 친밀한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하지 못하는 대인관계 문제 등을 치료하는 데 유용한 기법이다.

 

Wee센터 관계자는 ‘Wee클래스 및 Wee센터에서 만나는 학생들에게 심리도식치료 기법을 적용하여 실제적인 변화를 주고, 나아가 우리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더욱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