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제1회 군민의 날’ 기념행사 15일 개최
14일부터 전야제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7/10/12 [16:47]   임창용 기자
▲ 충북 옥천군이 군정사상 처음으로 ‘제1회 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사람 냄새 솔솔 풍기는 향수의 고장 충북 옥천군이 군정사상 처음으로 1회 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군은 10151회 군민의 날을 맞아 오는 15일 옥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기념식과 제42회 군민체육대회를 함께 개최하며 군민 역량 결집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1413(조선 태종 13) 1015일은 옥주(沃州)’에서 옥천(沃川)’으로 처음 명명한 날이자 경상도 관할에서 충청도 관할로 행정구역이 변경된 날로, 군은 올해 5월 이 날을 군민의 날로 제정했다.

 

군은 지역주민, 출향인, 자매결연도시, 유관기관 등 다양한 계층이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화합 축제의 장을 열고자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다.

 

특히 이번 행사는 42회 군민체육대회’, ‘42회 중봉충렬제’, ‘2017년도 옥천 행복 어울림축제’, ‘10회 옥천군 보육가족 한마음행사등과 연계해 축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군민에게 특별한 감동과 환희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14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에서 박서준 강하늘 주연의 청년경찰영화가 무료로 상영되고, 이어 예술회관 앞 무대에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마술 & 버블 쇼가 펼쳐진다.

 

630분부터는 본격적인 전야제 행사가 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1부는 이번 축제의 주인공인 군민이 참여하는 행사로 난타, 국학기공, 밸리댄스와 각 계층으로 이루어진 100여명의 군민대합창 등으로 전야제 문을 화려하게 연다.

 

2부는 초청가수 공연으로 위키미키, 할리퀸, 한해 등 아이돌 가수와 한혜진, 진시몬, 박서진, 나진아, 묘희, 박성현, 영심이, 홍연희와 같은 인기 트로트 가수 및 지역가수 등이 출연해 전야제 밤을 흥겹게 달굴 예정이다.

 

전야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형형색색 화려한 불꽃쇼는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으며 군민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물할 예정이다.

 

군민의 날인 15일에는 1부 기념식과 2부 체육대회 행사로 꾸며진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기념식은 육군 제37사단 군악대와 함께 읍 면 선수단 입장, 군민의 날 선포식, 각 읍 면에서 채수한 물 합수식, 군민헌장 낭독, 군민대상 시상, 향토를 빛낸 별 시상, 군민의 노래 제창과 함께 지명 탄생 604주년을 기념하는 희망의 풍선 604개 날리기, 태권도 시범공연, 기념식수 등 순으로 진행된다.

 

12시에는 옥천군체육회와 각 읍면 체육회가 함께하는 42회 군민체육대회가 읍면 대항으로 개최돼 육상, 투호, 모래가마니 들기, 협동 공굴리기 등을 겨루며 군민의 체력증진과 각 읍 면 주민 간의 화합을 도모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 14일부터 15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앞 야외무대에서는 군이 지나온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옥천군 변천사 사진 전시회가 열린다.

 

옥천읍 신기리의 쥐잡기 운동·삼양리 소하천 정비 등 1970년대 새마을운동 과 농촌일손돕기 옥천공업고등학교 봉사활동 등 1980년대 생활상에 이어 현재 대한민국 자치 1번지로 성장하기까지 옥천군이 지나온 생생한 발자취를 공감할 수 있는 사진 50여점 전시된다.

 

김영만 옥천군수는 “1015일은 옥천군의 잔칫날이자 이날만큼은 전 군민이 주인공이라며 지역 곳곳,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하게 힘쓰고 계시는 전 군민을 위해 준비한 축제장에 많이들 오셔서 군민의 단합된 힘을 느끼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