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국유재산 관리 우수기관 선정...기재부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17/10/12 [15:01]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은 국유재산 관계기관 워크숍에서 국유재산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국유재산 관리 우수기관으로 우뚝 섰다.

 

12일 군에 따르면, 군은 12~13일 양일간에 걸쳐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재개발원(충남 아산)에서 개최하는 국유재산 관계기관 워크숍에서 국유재산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워크숍은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국유재산 관계기관 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해 새정부 국유재산 정책방향에 대해 바로 알고, 국유재산 관리를 위한 서로의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지고자 마련됐다.

 

또한, 전국의 국유재산 관리 우수기관(5) 및 개인(25)에 대한 업무유공 표창 시상식이 있었으며, 군은 이 자리에서 당당히 전국의 많은 자치단체를 제치고 체계적인 국유재산 관리 능력을 입증했다.

 

특히, 영동군은 행정재산 상시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e-나라재산시스템의 국유재산대장 데이터 전수정비 사업을 적극 추진한 점이 돋보여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국유재산 실태조사와 유휴·미활용 재산의 철저한 관리 등 효율적 국유재산대장 정비에 집중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국유재산은 국민 모두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현장 상황과 지적공부를 대조해 용도, 실태 등의 일치 여부를 꼼꼼히 살피고 수시로 오류를 바로 잡아, 선진 국유재산 관리체계 기틀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 개막식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단양 보발재, 만추의 오색물결 넘실 / 임창용 기자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개장···전망대, 짚 와이어, 생태공원 갖춰 / 임창용 기자
단양군, 남한강 잔도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임박 / 임창용 기자
단양 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사·학부모 함께하는 자살예방 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괴산자연드림파크 1단지 복합문화시설 기공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재일 동포 선수단 결단식 진행 / 김봉수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충주시, 장애인체전·전국체전 셔틀버스 운행 / 임창용 기자
제5회 음성인삼축제 개막...6년근 인삼 대거 출하 / 임창용 기자
단양군,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