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성황리 폐막
19일 간 관람객 110만 여명, 수출계약 232억 원 달성
기사입력  2017/10/10 [18:36]   임창용 기자
▲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10일 19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식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한방의 재창조-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19일 간 열린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10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공동 주최한 이번 엑스포는 한방바이오산업의 가치를 재확인했으며,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서 가치 창출을 통해 충북과 제천이 한방바이오융합산업의 중심지이자 세계 천연물 시장의 메카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이뤄냈다.

 

또 다양한 전시 체험과 문화공연을 통해 하루 평균 약 6만여 명이 엑스포장을 방문해 당초 목표 관람객 수인 80만 명을 초과한 110만 여명을 달성하며 흥행에도 성공했다.

 

엑스포 기간 중 국내외 253개 기업과 28개국 311명의 해외바이어가 기업관을 방문하여 1,585건의 상담으로 2,582억 달러 규모의 상담실적과 231.9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추진하며 산업엑스포로서의 실적도 성공적으로 거뒀다.

 

이와 함께 총 8회에 걸쳐 열린 학술회의에 세계적 석학들을 포함한 전문가 1,900여 명이 참여해 한방바이오산업에 대한 최신 동향과 정보교류가 활발히 이뤄져 엑스포의 위상도 한층 높였다.

 

10일 오후 430분 엑스포 행사장 주공연장에서 열리는 폐막식에는 엑스포조직위 공동위원장인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이용걸 세명대학교 총장, 집행위원장인 이근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관계자와 관람객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제천어린이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공식행사에서는 19일간의 행사 기록이 담긴 스케치 영상 상영과 엑스포조직위 정사환 사무총장의 결과 보고가 진행됐다.

 

또한 엑스포 기간 동안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노력한 자원봉사자, 운영요원, 교통봉사대 등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충북 제천이 세계천연물산업의 중심으로 비상한다는 의미를 담은 폐막 세리머니에 이어 정사환 엑스포조직위 사무총장의 폐막선언을 끝으로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19일간의 여정이 끝이 난다.

 

이번 엑스포의 성공 개최로 충북 제천이 바이오융합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세계 천연물 시장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 개막식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단양 보발재, 만추의 오색물결 넘실 / 임창용 기자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개장···전망대, 짚 와이어, 생태공원 갖춰 / 임창용 기자
단양군, 남한강 잔도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임박 / 임창용 기자
단양 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사·학부모 함께하는 자살예방 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괴산자연드림파크 1단지 복합문화시설 기공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재일 동포 선수단 결단식 진행 / 김봉수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충주시, 장애인체전·전국체전 셔틀버스 운행 / 임창용 기자
제5회 음성인삼축제 개막...6년근 인삼 대거 출하 / 임창용 기자
단양군,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