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투자유치 21조원 초과 달성
156개 기업 투자유치, 15,361개 일자리 창출 기대
기사입력  2017/10/10 [17:38]   김봉수 기자
▲ 청주시가 SK하이닉스 15조5,000억원의 투자 유치에 힘입어 올해 투자유치 21조원을 달성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는 지난 927일 신약 및 의료기기 연구개발 업체와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투자협약을 맺음으로써, 지난 320조원을 달성한 지 6개월 만에 투자유치 21조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민선 6기 통합 청주시는 당초 투자유치 10조원을 목표로 활동했고,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인 SK하이닉스와 LG생활건강, 셀트리온제약 등 156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하여 출범 33개월 만에 투자유치액이 21332억원을 초과했으며, 2018SK하이닉스에서 2,000명 규모의 직원 채용을 예정하는 등 향후 15,361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청주시는 사상 최대의 투자유치를 달성하기 위해 유능한 직원들로 구성된 투자유치 TF팀을 운영하여 유치대상 기업체 방문상담, 투자협약기업 애로사항 해결, 투자유치 보조금 지원, 조례 정비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쳤고, 유치 이후에는 공장설립 원스톱서비스, 기업경영 컨설팅 및 판로확대,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등 기업을 적극 지원하였으며, 그 결과 9월말 현재 청주시 공장등록수가 3,110개를 넘어서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업유치와 산업기반 강화를 위해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국사산업단지, 옥산2산업단지 등 산업단지를 확대 조성하는 한편, 청주산단 경쟁력강화 사업 추진과 청주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경제성장 기반을 더욱 다질 계획이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민선6기 최대 성과는 투자유치 21조 달성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활동으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 또 인구 100만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3,500여 공무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청주시, 공공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김봉수 기자
충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김상곤 교육부장관 특강 진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옥천군 청산면, ‘천년탑 개막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증평군, 여성이 안전한 사회 추진...범죄 예방시설 구축 / 김봉수 기자
충북도교통연수원, 여객·화물 보수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증평에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 조성 / 김봉수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