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안전한 보행로 확보 위한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개최
신백초등학교 앞 인도개설 사업계획 설명·의견 청취
기사입력  2017/09/30 [14:05]   임창용 기자
▲ 제천시는 신백초등학교 앞 인도개설을 통한 도로내 안전한 보행로 확보를 위해 30일 ‘찾아가는 현장시장실’을 개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가 신백초등학교 앞 인도개설을 통한 도로내 안전한 보행로 확보를 위해 30일 오전 7시 극동아파트 3동에서 찾아가는 현장시장실을 개최했다.

 

이근규 제천시장 주재로 열린 현장시장실은 시 간부공무원과 담당부서 공무원, 극동아파트 입주자 대표, 신백동 주민대표, 신백초등학교 관계자, 신백초등학교 어머니회 등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선 그동안 신백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신백초등학교 앞 도로 내 인도가 없어 학생들이 차도로 보행하는 등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파트 부지를 활용한 인도개설 및 굴뚝철거에 대한 향후 사업계획을 설명했다.

 

이 시장은 본 숙원사업은 올해 연두순방을 비롯해 예전부터 신백동 주민들이 꾸준하게 건의한 사항으로 문제해결을 위해 현재 행정절차와 예산반영은 완료되었으나, 아파트 부지 내에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주민들의 3분의 2이상 동의가 필요한 사항으로 입주자 대표를 비롯한 아파트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의 주인인 주민들이 지역현안사업을 적극 건의하여 공감대 형성을 통해 조례 개정과 예산 편성으로 이어져 사업이 추진되는 만큼 민관 협력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인도개설 시 아파트 주민들의 공동 지분 토지의 소유권 변동에 대해선 인도가 개설되는 아파트 부지를 이용하는 사용 동의를 해줄 뿐 소유권 변동은 없음을 설명해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와 관련 입주자대표회의에서는 주민들과 회의를 거쳐 본 사업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상 필요 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이번 신백초등학교 인도개설사업은 학생들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신백동 극동아파트에서 신백초등학교까지 인도(길이 127m, 1.5~2m)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시는 사업비 총 24000만원(도비 6000만원 포함)을 투입해 굴뚝 철거(12000만원)와 인도개설을 추진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