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유제약, 말레이시아 바이오 팔마시리컬과 MOU 체결
기사입력  2017/09/25 [18:25]   임창용 기자
▲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기업전시관에 참가한 ㈜유유제약은 말레이시아 바이오 팔마시리컬사와 18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기업전시관에 참가한 제천에 본사를 둔 유유제약(대표 최인석)은 골다공증 치료제인 본기캡슐 수출을 위한 말레이시아 정부 입찰에 참여하기로 결정하고, 말레이시아 현지 파트너사인 바이오 팔마시리컬사(Bio Pharmaceutical)와 엑스포장 내 비스니스 라운지에서 2518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말레이시아 로컬 회사인 바이오 팔마시리컬은 2003년부터 유유제약과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회사로서, 말레이시아에서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 영업하는 회사이다.

 

유유제약에서 추진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정부 의약품 입찰은 정부에서 관리하고 있는 병원 내 의약품을 선정하는 입찰이며, 의약품에 따라 2~3년간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입찰이다.

 

바이오 팔마시리컬은 이번 말레이시아 정부 입찰과 관련하여 유유제약과 MOU체결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참가했다.

 

유유제약은 말레이시아 외에도 최근 3년 동안 태국,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몽골, 칠레, 페루 등의 현지 업체와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1~3년 내에 제품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자체 기술력을 보유한 연질캡슐 의약품의 수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제네릭인 두타스테리드, 오메가3 연질캡슐 등의 수출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연질캡슐 해외 수출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2016년 약 100만불 수준의 해외매출이 2020년에 500만불, 2022년까지 800~1,000만 불까지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다.

 

유유제약 최인석 대표는 이를 위해 최근 일본, 대만 등으로 수출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지 파트너사와 사업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 개막식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단양 보발재, 만추의 오색물결 넘실 / 임창용 기자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개장···전망대, 짚 와이어, 생태공원 갖춰 / 임창용 기자
단양군, 남한강 잔도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임박 / 임창용 기자
단양 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사·학부모 함께하는 자살예방 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괴산자연드림파크 1단지 복합문화시설 기공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재일 동포 선수단 결단식 진행 / 김봉수 기자
충주시, 장애인체전·전국체전 셔틀버스 운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단양군,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 임창용 기자
필리핀대한체육회, 필리핀 다문화가정에 망고장학금 전달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