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연제약(주), 바이오신약 충주공장 기공식 진행
2020년까지 7만5872㎡ 부지에 3만1305㎡ 공장 신축
기사입력  2017/08/29 [17:57]   임창용 기자
▲ 이연제약(주)은 바이오신약 생산을 위해 충주공장 기공식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지난 628일 충청북도 및 충주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바이오 의약산업의 선두주자 이연제약()가 바이오신약 생산을 위한 충주공장 건립에 첫 삽을 떴다.

 

이연제약은 29일 정순옥 회장과 유용환 대표,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갑 충주시의회의장, 관계사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충주신도시 내 기업도시에서 충주공장 기공식 행사를 가졌다.

 

이연제약은 800억원을 투자해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충주기업도시 75872부지에 31305규모의 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충주공장이 완공되면 본격적으로 유전자치료제를 상용화하고 완제의약품, 바이오원료의약품 등 제품생산에 나서게 된다.

 

이날 기공식에서 유용환 대표는 신약개발이라는 꿈이 이제 충주시의 자랑으로, 대한민국의 자랑으로, 전 세계 의약산업에 커다란 획을 그을 이곳 충주 신공장에서 펼쳐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당뇨바이오 특화도시인 충주에 바이오기업의 선두주자인 이연제약이 첫 삽을 뜨게 돼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한다이연제약이 세계적인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충주시와 동반 상생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청주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18~19일 진행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증평에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 조성 / 김봉수 기자
충북시민연대, 충북교육 가로막는 도의회 교육위 강력 비판 / 임창용 기자
증평군, 불교유적 활용방안 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 김봉수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제천 바이오·천연물산업 방문 / 임창용 기자
충주시, 2018년 정부예산 역대 최대 5,615억원 확보 / 임창용 기자
충북교육청, 축하 화분 소외계층 위해 사용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