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 청주SB플라자 기공식 개최···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핵심
전액 국비 260억원 투입, 지하2층·지상5층 2018년 완공
기사입력  2017/01/23 [21:19]   김봉수 기자
▲ 충북도는 23일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내에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청주기능지구의 핵심사업인 SB(Science-Biz)플라자 기공식을 가졌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충청북도는 23일 오후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내 SB플라자 건립부지에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청주기능지구의 핵심사업인 SB(Science-Biz)플라자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설문식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김양희 도의회 의장, 윤여표 충북대학교 총장, 이범석 청주시 부시장, 배재웅 미래창조과학부 연구성과혁신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보건의료 6대 국책기관 등 17개의 연구개발기관, 60여개의 바이오·의약관련 첨단 기업이 입지하고 있는 오송의 우수한 연구·산업기반을 활용하여 과학기술 사업화의 공간적 배경을 제공할 SB플라자는 전액 국비 260억원을 지원받아 연면적 10,840, 지하2·지상5층 규모로 20186월에 완공된다.

 

지상 1~2층은 기초연구 성과의 사업화를 위한 biz-connect센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창업보육실, 사업화 연구단 등의 지원센터로 운영되며, 지상 3층은 차세대 바이오메디컬연구 상용화센터, 4~5층은 과학벨트 R&D사업 추진을 위한 연구소와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충청북도 브랜드 슬로건인 생명과 태양의 땅을 활용하여 건물 내부는 아트리움 원형계단에 DNA 구조 컨셉을 반영하고, 외부는 정면 주출입구 상부에 건물일체형태양전지(BIPV)를 적용한다.

 

설문식 충청북도 정무부지사는 이날 개최된 기공식에서 청주 SB플라자를 미래부 등 관련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과학과 비즈니스의 융합을 위한 핵심시설로 성장시켜 나가도록 운영할 것이며, 이를 통해 충북이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심장으로 도약함은 물론 창의적 미래인재들의 꿈의 요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청주시, 공공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김봉수 기자
충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김상곤 교육부장관 특강 진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옥천군 청산면, ‘천년탑 개막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증평군, 여성이 안전한 사회 추진...범죄 예방시설 구축 / 김봉수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충북도교통연수원, 여객·화물 보수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증평군, 군민과 공감·소통하는 열린 행정 구현 / 김봉수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