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코로나 19 예방수칙 준수 차분한 명절 준비
기사입력  2020/09/23 [16:23]   김봉수 기자

 

▲ 증평군이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하여 차분하게 명절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이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속에서 차분하게 명절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군은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지 및 대중교통 시설의 방역관리를 강화한다.

 

군의 대표관광지인 좌구산 휴양랜드는 방문객 증가에 대비해 집중적으로 소독작업을 진행하고 있고, 곳곳에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홍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했다.

 

휴양랜드는 명상구름다리, 바람소리 길 등 산책로와 탐방로 정비작업과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추진하고 있다.

 

군은 오는 24일 증평시외버스터미널에 비대면 무인체온측정기 2대를 설치할 예정이고, 손소독제 비치, 터미널 내 유도라인 스티커 부착 등 방역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군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7일 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은 재난상황을 총괄할 재난상황실부터 군민불편종합신고 센터 등 8개반 80(116)으로 구성돼 연휴기간 군민의 안전과 편의를 책임진다.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을 위한 위문활동도 잇따르고 있다.

 

군은 22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15개소에 라면 80박스를 전달했고, 23일에는 관내 8개 보훈단체와 함께 생활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66가구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각 부서에서도 희망멘토링 운동을 통해 저소득 가구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나눔 문화에 동참한다.

 

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 임직원 12명이 23일 증평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후원금 전달과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할 수 있도록 철저히 방역하고 있다군민 여러분도 안전한 명절맞이를 위해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