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비 734억 마련
김재종 옥천군수, 현안사업 해결 위해 국비 확보 매진
기사입력  2020/09/21 [17:59]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이 2020년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에 734억원을 확보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이 2020년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에 734억원을 확보해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

 

김재종 군수가 취임 이후 집중해 온 국비 확보 노력이 큰 성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확보한 주요 국비 지원사업으로는 금구지구 풍수해 위험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480억원, 적하지구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150억원, 보오지구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40억원, 옥천향수호수길 급경사지정비사업 50억원, 조기경보시스템(적하, 월외, 귀현) 14억원이다.

 

이 같은 성과는 연초부터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을 세우고, 김재종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들이 중앙부처, 국회를 수차례 방문해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노력해온 결과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국비확보가 가능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옥천군은 2021년도 국비예산도 지역발전과 군정방향에 일치하는 사업을 개발하고 충청북도와 중앙부처에 건의할 계획으로 민선 7더 좋은 옥천건설을 위한 사업 추진을 위해 한발 앞서 움직이고 있다.

 

김 군수는 한정된 지방세수로 재정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군에 국비확보는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견인할 수 있는 그야말로 가뭄의 단비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역현안사업이 원활히 해결되도록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이 2021년 확보한 재해위험정비사업비는 이번 신규사업 7, 계속사업 5건으로 1,281억원에 달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