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롯데칠성 맥주 1병당 30원씩 적립한 장학기금 320만원 기탁
기사입력  2020/09/17 [13:43]   김병주 기자

 

▲ 200918 롯데칠성 장학기금 기탁.  왼쪽부터 롯데칠성 서민재 공장장, 조길형 충주시장, 이제용 충주시장학회사무국장, ©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롯데칠성(대표 이영구)은 17일 충주시청을 방문해 지역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320만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은 2017년 8월 충주시와 롯데칠성 간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롯데칠성에서 판매되는 클라우드와 클라우드生드래프트, 피츠의 판매수익금을 1병당 30원을 적립해 지역 인재양성 장학금으로 기부하기 위해 진행됐다.

 

롯데칠성은 기탁식을 통해 지난 1년간 해당 맥주 판매에 따른 적립금 320만원을 충주시에 기탁했다.

 

현재까지 롯데칠성에서 충주시에 기탁한 장학금은 총 1,786만2,000원이며, 롯데칠성은 지역인재 장학기금 육성사업 외에도 맥주 공장 투어, 지역 행사 성공개최를 위한 물품지원 등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준 롯데칠성에 감사드리며, 기탁 받은 장학금은 충주시장학회로 전달해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사업에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은 2014년 충주시 기업도시 내 제1공장 운영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충주 메가폴리스에 제2공장을 준공해 운영 중이며, 주요 생산품은 클라우드와 클라우드生드래프트, 피츠 등이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