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시도교육청평가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우수사례 선정
기사입력  2020/09/17 [08:34]   임창용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20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영역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교육부에서 주관하여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4개 영역 중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영역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영역은 국정과제인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유아에서 대학까지 교육의 공공성 강화등 소외계층 지원과 관련된 평가지표로 구성되었다.

 

충북교육청은 공립유치원 취원율(52.68%) 목표를 초과 달성하였고, ·초 연계 교육을 위한 소통의 장인 한글책임교육 공감한마당을 통해 학부모 인식을 개선하고, 초등학교 1학년 한글책임교육과 학부모-자녀 교육 사례 나눔을 통해 교육과정 이해를 도모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폐교를 활용한 학부모성장지원센터건립을 추진하여 상시적·체계적인 학부모 교육을 지원하고, 맞춤형 학부모 지원 체계를 구축한 점이 우수사례로도 선정되었다.

 

김병우 교육감은 이번 평가 결과는 함께 행복한 교육을 위해 노력해주신 충북교육가족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으므로 우수사례의 일반화와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당부하며 결과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교육청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도교육청 평가는 교육정책에 대한 책무성을 확보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1996년부터 시행해 왔으며, 지방교육자치 강화 흐름에 맞게 2018년부터 국정과제·국가시책 중심의 교육부 주관평가와 자치사무 중심의 교육청 자체평가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2020년 시도교육청 평가는 전년도(2019) 시도교육청 실적에 대해 공교육 혁신 강화’,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안전한 학교 구현’, ‘학교 구성원 만족도 제고4개 영역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