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 재활용 선별센터 시설점검
기사입력  2020/09/16 [17:2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안성현)16일 청주시 재활용 선별센터와 현도오토캠핑장 일원을 방문하여 운영현황 및 시설 견학을 실시했다.

 

현장에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재활용품 단가하락과 재활용 폐기물 발생량 증가로 인한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 점검을 실시하였고, 광역매립장과 재활용 선별센터 신축 예정부지도 방문하여 추진상황을 점검하였다. 청주시는 원활한 재활용 쓰레기 선별처리를 위하여 강내면 일원에 재활용 선별센터 신축사업을 2022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재활용 선별센터 방문 후에는 현도면을 찾아 현도오토캠핑장의 시설 점검 및 향후 운영계획 등을 점검하였고, 대전광역시 금고동에 조성 중인 대전광역시 제2매립장 관련 현도면 중척리 주민들의 피해 예방 대책 마련 방안을 논의했다.

 

 

안성현 경제환경위원장은 코로나19로 배달음식 소비가 급증하면서 원활한 재활용 쓰레기 선별처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적극적인 대책 마련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요구하였다.”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경제환경위원회에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전체 군민대상 ‘긴급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