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건축공학과, 친환경건축디자인 전국공모전 다수 수상
기사입력  2020/09/16 [17:14]   임창용 기자

 

▲ 사진 왼쪽부터 박현우, 이승민, 정한영.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건축공학과 3학년 학생들이 지난 316일부터 87일까지 진행한 친환경건축디자인 전국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충북대 건축공학과 이승민, 박현우, 정한영 학생팀(지도교수: 건축공학과 한찬훈, 임정아)‘Botanica’라는 작품을 출품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Botanica School’1970년대에 설립된 서울 당곡초등학교에 친환경 설계를 도입한 리모델링 설계안으로 기존 학교에 식물원을 더해 녹지공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외부환경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으며 지역주민들 또한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지역 기반 마을결합형 초등학교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충북대 건축공학과 이영민, 안아영 학생팀(지도교수: 건축공학과 한찬훈, 임정아)‘FARMARKET’이라는 작품으로 가작을 수상했다. ‘FARMARKET’‘farm’‘market’의 결합한 단어로 설립된지 70년이 지나 노후화 된 서울 서빙고초등학교 건물을 리모델링할 뿐만 아니라 서빙고초등학교의 유휴공간에 주말농장부지플리마켓공간을 마련해 학생 뿐 만 아니라 마을주민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공 공간을 제안했다.

 

한편, 친환경건축디자인 공모전은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한국태양에너지학회, 한국그린빌딩협의회가 매년 공동 주관하는 전국학생공모전으로 2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지난 831일 작품 선정 결과가 발표됐으며, 오는 1016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전체 군민대상 ‘긴급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