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용산산업단지 충북도 통합심의 최종 승인
기사입력  2020/08/19 [19:40]   임창용 기자

▲ 용산산단 조감도.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음성군은 숙원사업이었던 용산일반산업단지가 19일 열린 충청북도 산업단지 통합심의위원회 심의에서 최종 승인됐다고 밝혔다.

 

군은 12년의 주민 염원이자 민선7기 역점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음성 용산일반산업단지 조성에 꺼져가던 불씨를 되살리면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희망적인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용산산단은 20085월에 산업단지 지구지정 승인이 되어 사업시행자까지 선정이 되었으나, 사업시행자가 사업을 포기해 5년 후인 2013년 산업단지 지정이 해제 되는 등 난관에 봉착하기도 했다.

 

하지만 20165월 음성군이 30% 지분출자와 미분양용지 매입 확약을 조건으로, ·관의 추진 의지를 강조하면서 20184월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투자심사의 조건부 승인을 이끌어 내 불씨를 살렸다.

 

용산산단은 총사업비 약 1792억원을 투입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음성읍 용산리 일원에 104774(31.5만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난해 425일 음성군을 포함한 민관이 출자해 음성 용산일반산업단지()SPC법인이 설립됐으며, 이달 중 실시될 승인고시를 기점으로 본격 추진하게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전례 없는 코로나19와 수해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주민에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 지역의 오랜 숙원인 용산산단의 최종 승인에 대한 기쁨을 주민과 함께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용산산단을 비롯해 추진 중인 산단에 대해 5대 신성장동력산업인 지능형 미래자동차 부품산업을 집중 유치하고, 배터리 산업 육성과 에너지 특화단지 조성, 에너지·환경 시험 인증 시설 확충, 자동차 부품산업 특화 클러스터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