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보건소, 찾아가는 이동재활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0/07/31 [11:3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괴산군 보건소(소장 김금희)가 지난 7월부터 지역사회중심재활 사업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찾아가는 이동재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재활교실은 당초 모든 읍·면을 대상으로 계획됐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사업을 축소해 5개 면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지역사회등록장애인 중 뇌병변, 지체장애를 가진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재활교실 참가 대상인데, 괴산군 전체 등록 장애인 중 약 55%에 이른다.

 

이들 뇌병변, 지체장애인들은 운동이 부족할 경우 근육이 굳어져 꾸준한 재활이 필요하지만, 교통 여건, 경제사정 등으로 실질적인 재활치료에 어려움이 있었다.

 

찾아가는 이동재활교실 사업은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이 각 읍·면 보건지소를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장애 유형에 맞는 체계적인 재활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관절가동범위를 확대시키고 근육이 굳어지는 것을 막아 자립능력과 심리사회적 안정감을 증진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재활사업 공백이 길어짐에 따라 취약계층인 재활방문대상자를 선정해 찾아가는 이동재활교실을 운영하게 됐다지역사회 등록장애인의 신체적 기능위축을 방지하고 장애인 스스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한 재활사업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시종 충북지사, 단양 수해지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