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인구교육 진행
기사입력  2020/07/29 [20:0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29일 죽향초등학교 6학년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첫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저출산·고령사회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오국희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인구교육으로 진행된다.

 

6학년 1, 2반으로 나뉘어 각 35분씩 진행된 교육에서 학생들은 인구의 중요성과 관련된 강사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하고 참여하는 등 강의에 큰 호응을 보였다.

 

 

오국회 강사는 아이들이 초저출산 의미와 인구감소로 발생되는 사회변화와 문제점을 질문하는 참여하는 모습에 놀랐다아이들과 함께 인구문제를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 이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인구문제는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의 정립과 사회적 공감대 확산이 매우 중요한 만큼 향후 초··고등학생들 뿐 아니라 각 사회단체 및 기업체 등 일반 군민을 대상으로도 인구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에서는 저출산 고령사회 등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 인구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