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첨단물류센터 기공식 진행
국내 최대 첨단 물류시스템 실현의 장으로 부상
기사입력  2020/07/24 [14:00]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충북 음성군은 24일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에서 1000억원 규모의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 첨단물류시스템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박문희 충청북도의회 의장성음성군의원, 충북도의원, 박대준 쿠팡대표이사 및 조정래 CFS 전무이사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CFS는 국내 이커머스 선두 업체인 쿠팡100% 자회사로, 98부지에 1000억원을 투자해 종합적 물류시설 확보를 위한 자가물류센터를 건립하고 500명의 신규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군은 첨단물류센터 가동으로 중부권 물류 허브 역할을 통해 지역 관련 기업의 동반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물류거점 확보로 IT·유통산업의 융복합에 따른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첨단 물류시스템 실현의 장으로 부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쿠팡이 들어섬에 따라 음성군은 중부권 최고의 물류 입지조건을 갖춘 것으로 입증돼 향후 투자유치에 유리하게 됐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온라인 쇼핑과 비대면산업인 물류산업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군의 5대 신성장동력산업 중 하나인 물류산업 육성이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혁신을 이어가는 쿠팡CFS가 우리군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대한민국 1위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길 바란다, “이를 위해 음성군의 입지와 물류적 장점을 활용해 최대한 지원하고, 음성군을 최고의 물류산업 중심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이날 축사에서 “충북이 경박단소형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제품은 물류산업과의 연계가 매우 중요”하다며, “준공가지 음성군과 최대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