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의회 최충진 의장, 환경관리원 일일 체험
기사입력  2020/07/23 [21:3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은 23일 환경관리원 일일 체험에 나서 청주시 내 생활폐기물 수거에 참여했다.

 

최충진 의장은 비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 오전 430분 휴암동 광역쓰레기 소각장에서 환경관리원들과 함께 청소차량에 탑승하여 육거리 시장 및 석교동 일원의 가연성 폐기물을 수거한 후, 다시 소각장으로 복귀하여 아침 식사를 하였다. 식사 후에는 방서지구, 용암광장, 금천광장 일원을 돌며 불연성 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오후 3시까지 환경관리원들과 똑같이 하루 일정을 소화했다.

 

최충진 의장의 환경관리원 체험은 지난 20129월과 20138월 이후, 이번이 세 번째로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 속에서 청주시 내 환경 미화를 위해 애쓰는 환경관리원의 노고를 이해하고 청주시 청소행정의 일선에 있는 이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근무환경 개선 및 청주시 청소정책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또한, 직접 적정 종량제 봉투 사용 여부 및 재활용품 분리 배출 여부 등을 확인하여 청주시 청소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의 목적도 있다.

 

최충진 의장은 일일체험을 마친 후 환경관리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소 행정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쳤다.

 

 

최충진 의장은 지난 두 번의 체험 때는 종량제 봉투 미사용, 재활용품 혼합 배출 등 쓰레기 배출문화가 미흡한 부분이 많았지만, 오늘 직접 쓰레기를 수거해 보니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쓰레기 배출 문화가 많이 개선되었다오늘 현장에서 일일체험을 하며 느낀 점과 환경관리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주시 청소행정에 반영하여 더 맑고 깨끗한 청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시종 충북지사, 단양 수해지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