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상주단체 공연 ‘서푼짜리 오페라’ 유튜브 공연
문화향유 갈증, 온라인 뮤지컬 공연으로 해소하세요!
기사입력  2020/07/16 [18:1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올해 옥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상주단체로 선정된 극단 해보마의 창작 초연 작품인 서푼짜리 오페라를 무관객 온라인 공연으로 송출한다.

 

서푼짜리 오페라는 독일의 극작가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희곡으로 귀족의 문화생활인 오페라를 서민 수준에 맞게 끌어내려, 현대사회의 자본과 권력 유착의 부조리함을 적극적으로 풍자하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상주단체 공연으로, 지난 73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무관객 공연으로 실시하였고, 공연 영상은 716일부터 옥천군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함께,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면서 현재의 코로나 상황에 맞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군민들의 문화향유 갈증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충북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상주비상주단체 모두 선정되어 113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총 9회의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16저녁 830분에는 관성회관 야외공연장에서 비상주단체 예송의 전통무용 공연 춤추는 가얏고 - 여인의 마음이 개최 된다. ‘예송의 공연도 옥천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송출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70주년 영동 노근리사건 기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