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교육지원청,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지원 논의
기사입력  2020/07/12 [06:0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응환)은 지난 10일 단재연수원 북부분원(, 중앙탑초)에서 교육부 주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맞춤형 지원에 참여하였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처럼 미래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정부 5개 부처의 노력이 현실화 되었다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는 지난 20201월 전국의 150여개 지자체 중에서 공모를 통해 11개 지자체(충북에서는 충주와 옥천)만 선정되어, 최대 3년의 기간 동안 매년 1억의 예산과 컨설팅을 통해 미래 교육의 대안이라 불리는 교육자치의 가능성을 가늠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무엇보다 지역사회 중심 사업 연계를 위해 교육부행정안전부국토교통부농림축산식품부보건복지부 다섯 개의 중앙 부처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MOU를 통해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고, 부처 간 협업을 통해 지역을 지원하는 미래행정의 선도적인 모델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행사에는 충주시청 자치행정과평생학습과도시재생과여성청소년과 등 과장 및 업무 담당자가 함께 참석하여 충주교육지원청과 더불어 충주의 아동과 청소년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한 온마을의 지혜를 함께 모았다.

 

김응환 교육장은 이번 맞춤형 지원을 통해 충주교육지원청과 충주시가 더욱 긴밀한 업무 협업체제를 구축하여, 충주지역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충주지역의 교육력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