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범덕 청주시장, 청주시립미술관 전시회 관람
기사입력  2020/07/10 [22:1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한범덕 청주시장이 10일 오후 330분 청주시립미술관을 방문해 지난 2일 개막한 작고작가전 이완호: 삶과 예술의 일치와 로컬 프로젝트 2020의 첫 번째 전시인 이승희 작가의 공시성을 관람했다.

 

이날 현장에서 한 시장은 이상봉 청주시립미술관장과 함께 30년 동안 청주에 머물며 독자적인 예술 세계를 구축한 이완호 작가의 작품을 둘러봤다.

 

한 시장은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방대한 작품들을 보면서 청주 미술에서 그가 차지했던 위치와 의미를 느낄 수 있었다이런 귀중한 작품들을 청주시립미술관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유가족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미술관 1층에서 진행하는 로컬 프로젝트인 이승희 작가의 공시성 共時性작품을 관람하며 시립미술관 1층 대형 공간에 맞춰 새롭게 시도하는 도자 대나무 작품들은 기존의 도자기와 달리 현대적이며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며 작가의 예술적 실험 정신이 돋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 미술계의 거장 이완호 작가의 회고전 삶과 예술의 일치는 오는 104일까지 열리며, 로컬 프로젝트 2020의 첫 번째 전시인 이승희의 공시성은 오는 823일까지 본관 1층 전시실에서 운영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