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아이모션’ 위촉식 진행
기사입력  2020/07/03 [18:5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증평군은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굿네이버스 충북본부와 함께하는 증평군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아이모션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아이모션(I Motion)’의 의미는 권리의 주체인 아동(I)이 실생활에서 직접 눈(Eye)으로 보고 느끼는 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모니터(Monitor)하며 실질적인 변화 가능한 활동(Action)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모니터링단 위촉장 수여, 굿네이버스 소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활동 안내가 이뤄졌다.

 

위촉된 단원은 총 29명으로 초등학생 9, 중학생 15, 고등학생 5명이다.

 

모니터링단은 굿네이버스 소속 대학생 멘토와 함께 아동의 군정 참여권 증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주요 활동은 아동 침해사례 실태조사, 캠페인, 토론회, 정책 제언 전달 등 이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아동을 권리의 주체로 인정하고 아동의 권리를 군정에 실현하겠다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친구들과 함께 아동친화도시 증평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굿네이버스 충북본부 류경희 본부장은 아동권리가 군정 전반에 반영되어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군수 홍성열)과 굿네이버스 충북본부(본부장 류경희)는 지난 57일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권리 모니터링 활동에 협력을 약속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