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상천 제천시장,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공사현장 점검
현장 중심의 재난 대책 추진으로 풍수해 피해 최소화
기사입력  2020/06/30 [22:3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이상천 제천시장은 지난 29일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해 관내 대형공사현장에 대한 실태 점검에 나섰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날 봉양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공사현장을 방문해 대비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집중호우나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공사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앞서, 이 시장은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대형공사장 및 침수우려지역, 급경사지 등 재해취약지에 대한 일제점검을 주문한 바 있다.

 

이에 시는 사전재해영향성 검토 협의 사업장, 재해위험지역정비사업 등 주요 대형공사현장에 대하여 수방대책, 배수계획, 안전시설 설치 여부, 안전관리계획 수립 여부 등을 중점 점검 중에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대형공사장 및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실시하고, 현장점검결과 위법 및 위험요소가 있는 공사장은 사업시행자에게 통보하여 신속히 보수보강을 실시토록 하는 등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호우나 태풍 예비특보 단계부터 상황근무에 돌입하여, 상황판단회의 운영 및 비상근무 체계 구축으로 자연재난피해 최소화를 위한 체계적인 재난대응과 신속한 응급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피해가 발생 할 경우 현장을 최초로 확인한 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장비를 즉시 투입하는 선제적 대응체계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