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의회, 제8대 전반기 의정활동 마무리
기사입력  2020/06/29 [22:0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8대 옥천군의회가 2년간의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 하였다.

 

201872일 개원식을 시작으로 활동한 제8대 옥천군의회에서는,

 

경륜과 패기가 적절히 조화된 초선의원 6명과 재선의원 2명이 김외식 의장을 중심으로 힘을 모아 소통으로 공감하는 열린의회’, ‘균형발전 선도하는 선진의회’, ‘신뢰받고 협력하는 화합의회’, ‘연구하며 공부하는 전문의회를 조성하기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의회 최초로 전 의원이 9개 읍면을 직접 방문하여 추진한 옥천군의회 찾아가는 소통간담회에서는 현장에서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여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받으며,

 

지역주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조례·규칙 52건 발의하여 의결하는 등 총 19204일간의 회기동안 329건의 안건을 처리하였다.

 

8대 옥천군의회에서는 옥천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연수 조례를 개정하여 연수계획 사전심사 및 결과보고, 공개 등을 행정안전부 권고안보다 강화하였으며,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해 9년 연속 해외연수를 실시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관련 예산을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 주민들을 위한 사업으로 편성 요구하는 등 민본행정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대청호 주변지역 환경규제 개선 촉구 결의안, 고향사랑 기부제 도입 촉구 결의안, WTO 개도국 지위포기 철회 촉구 건의안, 농업분야 조세감면 연장 및 확대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여 지역은 물론 국내외 현안문제 해결에도 앞장섰으며,

 

관례적으로 비공개로 진행한 예산안 삭감조서 및 계수조정 회의를 공개하고 의원간담회 회의록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시책을 시행하였다.

 

아울러,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기 위한 행정사무감사와 사업장점검 특별위원회에서는 현장중심으로 꼼꼼히 점검하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군정 현안사업에 대한 46건의 군정질문과 10건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군정현안에 대한 군민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해결책을 논의하였다.

 

이렇게 활발한 의정활동에는 개원 초기부터 적절한 의정교육과 선진 지자체를 방문하는 등 의정역량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그 밑바탕이 되었다는 평가다.

 

지방의원의 의무와 역할을 주제로 실시한 당선인 교육을 시작으로, ·결산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 등 5회에 걸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농촌 경관조성 및 버스공영제 우수사례를 견학하여 타 시군 시책을 군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동남부 4군 의회 및 금산군의회와의 교류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의정활동에 대한 상호 정보를 교환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하였다.

 

김외식 의장은 먼저, 지난 2년 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가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