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고등학생・대학생 다자녀 가정 학자금 지원
3자녀 이상 가정 경제부담 경감
기사입력  2020/06/29 [21:5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시가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등학생 및 대학생자녀의 학자금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 상반기에만 다자녀 가정의 고등학생 자녀 87명에게 37백만 원을 지원하였고, 대학생 자녀 293명에게는 267백만원을 6월 말에 지원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제천시에 3년 이상 계속하여 주민등록을 두고 셋 이상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1학년 자녀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의 학자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출생 순서와는 상관없이 지원한다.

 

고등학생의 경우 각 분기별 학교운영지원비와 수업료를 대학생은 한 학기당 최대 100만원내의 학자금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타 기관에서 전액 지원받을 경우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또한, 다자녀 가정의 중·고등학교 신입생 자녀에게는 1회에 한해 교복비를 50만원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해주고 있다.

 

다자녀 학생의 교복비 및 학자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가정에서는 올해 10월말까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고, 당해 연도에 한해 소급지원이 된다.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