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2020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온라인 영화제 개최
규모 축소・비대면・무관객 운영 계획
기사입력  2020/06/29 [16:31]   임창용 기자

 

▲ 이상천 제천시장은 29일,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대폭 축소하여 비대면 온라인 영화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임창용 기자


시민안전 최우선
, 전국단위 대규모 체육행사 연기・취소 방침

자체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9월 추경 통해 긍정적 검토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는 올해 개최 예정인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코로나19 여파로 대폭 축소하여 비대면 온라인 영화제 운영된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29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서, 813일부터 개최할 예정인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부득이하게 온라인무관객 영화제로 개최하고, 영화 상영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상영한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그동안 코로나19의 확산추이를 지켜보며 영화제 준비를 해왔으나 현재 코로나192차 확산이 우려되고 있고 국가 차원의 노력 또한 강화되고 있는 중차대한 시기인 만큼 온라인으로의 전환을 확정했다.

 

이 시장은 영상문화 발전을 위한 음악영화 제작지원사업, 영화음악 아카데미, 영화제 경쟁부문을 위한 심사, 동네극장은 더욱 알차게 진행한다면서도,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영화제 관계자들만의 참석으로 한정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상영작은 오는813~817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모든 상영작과 음악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 플랫폼은 추후 공개된다.

 

전국 규모 체육대회 취소 예정

제천시는 올해 예정인 대규모의 체육대회를 취소되거나 연기했다.

 

이 시장은 시민 안전이 최우선인 상황에서 행사개최에 따른 많은 우려로 어쩔 수 없는 결정이었다고 밝혔다.

 

전국피구대회, 전국초중고 유도연맹전,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 등 8건의 체육대회는 모두 취소했다. 7월중 개최예정이었던 대통령금배 전국고교축구대회와 문체부장관기 전국탁구대회는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고, 그 외 배드민턴대회, 유소년 농구대회 등도 연기했다. 다만,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와 종별배구선수권대회는 코로나19 추이를 더 살펴보기로 했다.

 

제천시 자체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계획 추진

이 시장은 제천시 자체적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자체 지원금 지급은 전국 226개 자치단체중 40여곳(17.7%)으로 인근 지역은 원주시 8만원, 영월군 20만원이 지원되었고, 충북에서 옥천군이 10만원을 지원했다고 소개했다.

 

재원 마련은 시장 재임과 동시에 2년간 적립해 놓은 재정안정화기금이 현재 515억원을 확보한 상태로 충분한 여력이 있다고 했다. 다만, 충청북도 전체의 입장을 무시하고 단독 행동을 하기에는 행재정적으로 애로가 많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시는 주민의 합의된 요구가 있을 경우, 충청북도와 협의하고 시의회와 협력하여 9월경 추경을 통한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