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초등학교 입학생 대상 ‘입학 축하금’ 지원
5,480만원 투입, 274명에게 20만원씩 지급
기사입력  2020/06/25 [16:43]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관내 초등학교 입학생들에게 입학 축하금을 지급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의 첫 출발을 응원하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초등학교 입학 축하금을 지급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12옥천군 인구증가 지원 사업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군은 올해 5,480만원을 들여 관내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초등학교 입학생 274명에게 각각 20만원씩 지급했다.

 

, 입학일 기준 부모 또는 사실상 보호자와 자녀가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

 

축하금 지급은 각 학교에 가정통신문을 활용하여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학교별로 제출 받아 검토 후 대상자로 확정되면 부모 또는 보호자 계좌로 군에서 일괄 입금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앞으로 우리군은 교육에 대한 미래 투자로 지역 교육복지에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 “모든 어린이들, 청소년들이 마음껏 배우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충북도 최초로 특별장학금을 관내 학생 3,785명에 110만원씩 이달 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