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국립해양측위정보원 이전 준비 만전
기사입력  2020/06/24 [17:10]   임창용 기자

▲ 김연준 옥천부군수는 23일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을 방문해 이전에 따른 준비사항을 협의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김연준 옥천부군수는 오는 9월 이전 예정인 해양수산부 산하 국입해양측위정보원을 23일 방문하고, 이전에 따른 준비사항을 사전협의 했다.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무주, 영주, 평창, 충주, 성주, 춘천 등 6개 위성항법사무소를 지휘하며 전 국토에 위성과 지상파 위치측정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국립기관이다.

 

이 기관은 현재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하고 있는데, 출범당시(, 위성항법중앙사무소)보다 업무 영역이 확장돼 증축의 필요성이 지속 제기돼 왔으며 적극적인 노력 끝에 2014년도에 옥천군 유치가 확정됐다.

 

옥천읍 문정리 일원 1,974에 총 사업비 72억 원(전액 국비)을 투입돼 옥천읍 문정리 일원 1,974에 지하1, 지상 2층 규모의 신청사로 오는 9월 이전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이승영 원장을 비롯해 실무부서 총 7명이 참석해 관사 확보, 주요 도로표지판 기관명칭 삽입, 동부로 진입 신호등 추가 등 기반시설 조기 구축 및 안전관리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정보원은 지역 학생들 대상 바다 및 해양안전 체험교육, 지역 협의체와의 자매결연 추진 등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지역사회 협조도 요청했다.

 

김연준 옥천부군수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이 옥천에 들어서면 국가 전파안보는 물론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청사 이전에 문제가 없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부군수는 옥천은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가족이 함께 거주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이다라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