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2020.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 공모 선정
졸업예정자 등 110명 대상 공공기관·강소기업 취업 지원
기사입력  2020/05/26 [12:50]   임창용 기자

▲ 청주대가 ‘2020년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됐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가 ‘2020년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됐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대학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높여 취업률 향상과 청년 일자리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충청북도기업진흥원에서 실시된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에 공모해 청주대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사업부문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청주대는 공공인재’, ‘강소기업 인재로 분류해 학생들의 취업 지원 만족도에 기반한 취업목표이해, 분석, 목표 선정, 실천계획 수립, 인사지원서 작성, 면접 준비 및 지속적 관리를 지원한다.

 

또 학생 수요 및 현실적인 취업 가능성을 고려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충청북도와 청주대 취업 지원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충북지역 정착을 지원해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청주대는 실제로 3천만원을 투입해 오는 11월까지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총110(공공인재트랙 60, 강소기업트랙 50)을 모집해 공공기관 및 강소기업에 관한 집중적인 취업 준비를 도와준다.

 

차형우 취창업지원단장은 청주대학교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사업을 통해 코로나 19’로 취업 준비에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졸업생 및 재학생들에게 취업의 난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이 사업 외에도 코로나 19’의 힘든 상황을 이겨내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