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사회복지 업무 매뉴얼 가이드 발간
기사입력  2020/05/25 [17:2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군수 박세복)이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의 길잡이 역할을 할 복지 매뉴얼을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군에 따르면 군은 최근 각 읍면에서 시행 중인 복지 업무의 처리방법이 수록된 읍면 사회복지 업무 매뉴얼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매뉴얼은 사회복지업무를 담당 중인 공무원이 민원인 상담과 업무 추진 시 활용하기에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매뉴얼에는 복지급여 통합신청, 국민기초수급자, 긴급지원, 장애인, 노인, 아동, 보훈으로 목차를 구분하여 각 항목 별 대상자 선정기준, 업무처리절차, 구비서류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영동군 사회복지업무 담당공무원은 관내 11개 읍·면에서 5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연간 5,000건 이상의 신청서를 접수하고 정부에서 추진 중인 수많은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매뉴얼이 행정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손현수 주민복지과장은 복지 업무를 추진 중인 담당자가 민원인 상담과 업무 처리 시 매뉴얼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지역의 복지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로 군민들 삶의 질을 높일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