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포스트코로나 경제 회복 비상대책 회의 개최
충주지역 고용 대응 대책협의회 출범, 공동선언문 채택
기사입력  2020/05/22 [06:01]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지난 22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지역기관 단체장, 소상공인․기업단체 대표, 등 이 모인 가운데 포스크코로나 경제 회복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기 침체 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역량을 결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고용축소와 소상공인 경영 악화에 따른 일자리 절벽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충주지역 고용 프로젝트 운영과 충주지역 기업 생산품 팔아주기 운동 등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대책 논의로 진행됐다.

 

또 충주지역 고용 대응 대책협의회 출범에 따른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충주지역 고용 프로젝트 사업은 지역전략 산업과 연계한 정부 일자리 공모 사업 참여를 위한 선제 대응 사업이다.

 

충주지역 기업 생산품 팔아주기 운동은 충주기업에서 생산된 소비재 물품 위주 생산품에 대하여 우리 기업 제품을 팔아주자는 운동이다.

 

공동선언문의 내용은 ▲지역기업 생산품(소비제품) 팔아주기 운동 홍보·지원 ▲교통·운송·수송 산업 분야 등 지역특화 정부 일자리 공모 사업 공동 대응 ▲일자리사업 관련 기관 간 긴밀한 협력 체계 유지 ▲지 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노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피해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 조기 회복을 위해 분야별 긴급지원 정부 지원 사업 추진과 더불어 착한 임대료 운동, 소상공인 마스크 ․ 손 세정제 지원, 저소득 노인과 영세상인ㆍ기탁자가 함께하는 사랑의 도시락 사업 등 자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 근로자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무엇보다도 지역경제 조기 회복을 위해 지역사회의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회의 개최와 공동선언문 채택을 통해 빠른 경제 회복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마중물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