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상천 제천시장, 도시계획도로 사전 현장 점검
제천 두학동 알미~고명동 세거리 연결 도시계획도로 개통 임박
기사입력  2020/05/21 [22:57]   임창용 기자

▲ 제천시 신백동, 두학동과 고명동을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알미~세거리간 중로 2-27호) 개통을 앞두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시는 장평천으로 인해 원거리를 우회하는 불편을 겪는 신백동, 두학동과 고명동을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알미~세거리간 중로 2-27) 개통을 앞두고 있다.

 

시는 이번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통해 장평천 하천변 지역인 강제동으로부터 신백생활체육공원, 제천어울림체육센터와 두학동 알미마을, 고명동 한천마을까지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고명동 세거리마을 진입도로와 만나는 신설도로 종점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회전교차로를 설치하였다.

 

특히, 이상천 제천시장은 지난 20일 김한복 안전건설국장 및 건설과 직원들과 함께 도로 개통 전 현장을 세심히 살펴보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상천 시장은 이번 알미~세거리 간 도로 개통을 통해 신백동, 두학동, 고명동 시민들의 통행불편이 많이 해소되어 기쁘다.”, “관계자들의 노력으로 준공예정일 보다 2달여 앞서 개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구간은 교량 1개소를 포함 약 0.8km의 도로개설로 201810월 착공하여 약 19개월의 공사기간이 소요되었으며,

 

총 사업비는 65억이 투자되었고 시공회사는 태화건설과 지역건설업체는 경태건설()이 참여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