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 반기문 평화기념관, 기획전 ‘평화의 빛을 머금다!’ 개최
기사입력  2020/05/18 [18:10]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맞춰 제한적 관람을 재개한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 아시아 도자기를 테마로 한 제5회 기획전시 평화의 빛을 머금다!’()을 오는 823일까지 개최한다.

 

기획전시품으로 국가지정 주요무형문화재 제105호 김정옥 명장의 백자대호(달항아리), 중국 경덕진에서 제작된 정수채자(晶綉彩瓷), 태국 왕실에서 사용했던 전통 벤자롱(Benjarong) 세트 등 아시아 지역의 도자기 15점이 소개된다.

 

이번 전시회 기획목적은 사람의 손에 의해 흙과 물로 빚어지고, 가마 속의 불과 바람에 의해 완성되는 도자기를 통해 자연과 인간의 공존, 그리고 더 나아가 세계 평화를 위한 연대와 협력을 생각해 보고자 기획했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5월 사랑과 가정을 달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반기문 평화기념관을 방문해 각기 다른 문화의 고유한 정신과 아름다움이 깃들어 있는 아시아의 도자기들을 한자리에서 비교,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람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기획전시실(2)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6(입장마감 오후 5)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천시, 2020 제천국제음악영화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