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제자유구역청-충북테크노파크, 도심형 항공교통 육성 협약
미래형 첨단항공산업 중심지로의 도약 발판 마련
기사입력  2020/05/11 [20:1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과 충북테크노파크는 11일 경자청장 집무실에서 최근 미래 신성장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도심형 항공교통(UAM) 산업 육성을 위해 도심형 항공교통(UAM)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주에어로폴리스 지구 내 도심형 항공교통(UAM) 특화단지 및 시범단지 조성, UAM 비행자유화구역 지정, 우수 첨단항공기업 유치, 산업전시회 개최 등을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

 

특히, 도심형 항공교통(UAM)산업을 바이오, 반도체 등을 잇는 충북의 주력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혁신 벤처기업 육성, 전문인력 양성 등 지속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도록 산업 생태계 조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경자청은 이번 협약으로 항공 및 모빌리티 산업 육성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가진 충북TP와의 협업으로 충북이 도심형 항공교통(UAM)산업을 선도하고, 청주에어로폴리스 지구 활성화를 더욱 촉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형식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도심형 항공교통(UAM)산업은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기술을 항공에 접목한 새로운 미래형 모빌리티로서 충북의 베터리, 전기, 전자 등 도내 산업역량 활용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라며, “항공산업 육성 역량을 보유한 충북TP와의 적극적 협업을 통해 충북도가 도심형 항공교통(UAM)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