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 난계국악단, 유튜브 채널 온라인 공연
기사입력  2020/05/11 [18:0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영동난계국악단(단장 김창호)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온라인 공연을 선보였다.

 

코로나블루란 '코로나19''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이번 공연은 이러한 코로나블루를 날려버리고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군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온라인 공연은 58일 오후 3시 영동군 유튜브 채널(충북영동TV)을 통해 공개되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연이니만큼 독특하고, 흥을 돋우는 우리가락이 대거 공연됐다.

 

해금 소품곡 ‘Always in a heart’, 대금 소품곡 오늘 하루도 힘내’, 중주곡 봄을 여는 소리’, Let me fly, 상록수 총 5곡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가 되었다.

 

앞으로 7월까지 월 2회씩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온라인공연을 위하여 522일 성악가 고현주(소프라노, 대전 노래하는 사람들 대표), 65일 민의식(난계국악단 예술감독), 619일 주병선(가수)의 재능기부로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국악의 향연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난계국악단 관계자는 "코로나블루 극복 온라인 공연을 통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피로감에 지친 군민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얻길 바란다", "앞으로도 더욱 의미 있는 공연을 통해 영동난계국악단과 영동군을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