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이상정 의원, 학교급식 중단 해소 관계자 간담회 추진
학생 가정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숨은 공신
기사입력  2020/05/06 [22:2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이상정 의원(사진)이 기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에 착안해 학교급식 농산물에 대한 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강력히 제안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의원은 코로나19로 유···고등학교 급식 관련 생산농가와 공급·납품 업체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자 지난 417일 김병우 교육감을 비롯한 도 관계자 등과의 간담회에서 꾸러미 사업을 주장했다.

 

이 의원은 친환경 급식 중 일부는 일종의 계약재배로 납품 시기를 제대로 맞추지 못하면 상품성이 떨어져 판로가 막힌다, “식자재 생산·유통업체를 비롯해 가공업체 등 전반적으로 학교급식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생 가정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사업이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학교급식에 납품하지 못한 농산물을 일부 지자체에서 팔아주는 운동은 있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었다.”라며,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으로 책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지역사회에 선순환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지난 5일 도와 도의회, 도교육청이 발표한 학생 가정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지원 사업은 초··고교 및 특수학교 학생의 경우 1인당 5만원 상당, 유치원생의 경우 3만원 상당의 꾸러미가 공급될 예정으로, 공급방법 등 세부적인 사항은 시군별 학교급식지원심의윈회에서 협의해 결정하게 된다.

 

또한 427일 당정협의를 통해 확정된 본 사업은 5월말까지 충북을 비롯한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남, 경남, 제주 등 8개 광역자치단체에서 시행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천시, 2020 제천국제음악영화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