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지역경제 버팀목 케이푸드밸리산업단지 준공
83만㎡ 규모-CJ제일제당(주), ㈜원지, CJ대한통운 등 5개 업체 입주
기사입력  2020/04/14 [16:55]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의 케이푸드밸리산업단지(구.송두산업단지)가 충북도로부터 준공인가를 받았다. 사진은 케이푸드밸리 전경.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지난 2016년 본격 조성하기 시작한 케이푸드밸리산업단지(.송두산업단지)가 충청북도로부터 준공인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진천읍 송두리 일원에 약 83규모로 조성된 케이푸드밸리산업단지는 산업시설용지 65(78%), 공공시설용지 17(20%), 그 외 지원시설용지, 공원녹지 등으로 조성됐으며 지난 10일 준공 결정이 내려졌다.

 

군은 앞서 CJ제일제당()1조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낸대 이어 CJ그룹 계열사인 원지, CJ대한통운과 투자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AND전자저울, 상산 등을 포함한 총 5개 업체들로 산업단지가 구성될 예정이다.

 

군은 산업단지에 CJ제일제당과 같은 우량기업이 입지함으로써 국내 최대 식품통합 생산 기지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한류식품을 대표하는 단계별 공장건립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지역 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산업단지 준공으로 2천여 명의 이상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2조원이 넘는 생산유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2025년 진천시 건설을 견인할 수 있는 큰 동력을 확보하게 된 만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 있게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